워드 표 글자 가운데 정렬 맞춤으로 만들기 이것만 알아두세요.
아정당
2025.01.01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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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워드는 기본적으로 표에 글자가 입력되면 좌측 상단에 위치합니다.
오늘은 워드 표 글자를 가운데 정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워드 표 만들기
2. 워드 표 글자 가운데 정렬 방법 (수직, 수평)
1. 워드 표 만들기
워드에서 표 만드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① 드래그
리본 메뉴에서 삽입을 선택합니다~
표 아이콘을 누르면 바둑판 모양 창이 뜹니다.
원하는 행과 열만큼 드래그해 주세요!
클릭하면 표가 생성됩니다.
② 표 삽입
메뉴에서 삽입 > 표로 간 다음 표 삽입을 클릭합니다~
행과 열의 개수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표가 삽입됩니다!
Q & A
Q. 워드 표를 가운데 정렬하고 싶어요.
A. 표를 선택한 후 홈 탭에서 단락을 클릭하고 가운데 정렬을 선택하면 됩니다.
2. 워드 표 글자 가운데 정렬 방법 (수직, 수평)
① 수평
가운데 정렬할 표를 드래그합니다~
홈 탭에서 단락을 선택한 후 가운데 맞춤을 클릭해 주세요.
수평 가운데 정렬이 적용됩니다!
✅ 단축키: Ctrl + E
② 수직
표를 드래그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표 속성을 선택합니다.
표 속성 창이 나타나면 셀 탭을 클릭해 주세요.
세로 맞춤에서 가운데를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럼 수직 가운데 정렬이 적용됩니다!
Q & A
Q. 해당 방법을 써도 워드 표 글자 가운데 정렬이 안 됩니다.
A. 아래 두 가지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홈 탭에서 단락을 선택하고 선 및 단락 간격을 클릭합니다.
1️⃣ 단락 앞/뒤 공백 제거를 선택
2️⃣ 줄 간격 1.0을 선택
이상으로 워드 표 글자 가운데 정렬 맞춤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해당 기능을 활용하여 보다 쉽게 워드 편집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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