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기사 출장비 절감 방법, 주말에도 부담 없이 부르는 꿀팁!
아정당
2025.02.28 업데이트
조회12,833
스크랩0
인터넷 기사, 본사에 문의하면 두 배로 손해본다.
인터넷 고장 시 대처 방법
① 셀프 문제 체크
② 고객센터 문의
③ 기사님 명함 번호로 문의
수리 시에는 인터넷 기사 명함으로 연락하면
평일 6시 이후, 주말로도 일정 조율이 가능해요.
목차
1. 인터넷 기사님 부르기 전 셀프 체크!
2. 인터넷 설치 주의사항
3. 신규 가입, 절대 본사에 전화하지 마세요.
1. 인터넷 오류가 발생한다면?
오류 셀프 체크리스트
인터넷 오류가 발생할 때마다 기사님을 부르면
너무 많은 비용이 발생하는데요.
간단한 문제는 스스로
해결하는 게 좋습니다.
인터넷 오류 발생 시 확인 목록
- 모뎀
- 공유기/셋톱박스
- 랜선
- PC
1. 모뎀
가장 많은 문제가 발생하는 곳은
외부에서 디지털 신호를 가져오는 ‘모뎀’ 인데요
모뎀 불빛이 빨간색 or 주황색이라면?
기기불량, 단선으로 고객센터에 연락하세요!
고객센터 번호
- KT : 114 / 100
- SK : 106 / 080-011-6000
- LG : 101
만약 초록빛이라면 전원을 끄고
전원 케이블을 10초간 뺀 뒤 꽂아주시면 됩니다.
2. 공유기 & 셋톱박스
공유기 확인 방법
- 뒷면 랜선을 모두 제거 후 다시 연결
- 초기화 버튼 10초 가량 누르기
셋톱박스 확인 방법
- 뒷면 랜선 제구 후 연결 과정 반복
3. 랜선
문제 진단 방법
- PC 좌측 하단 ‘찾기’ 클릭
- ‘설정’ 검색
- 네트워크 및 인터넷 클릭
이때, 만약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랜선이 원인입니다.
해결 방법
- 고급 네트워크 설정에 ‘어뎁터 옵션 변경’ 클릭
- 이더넷 우클릭 후 ‘사용 안함’
- 다시 우클릭 후 ‘사용함’
이 방법을 통해 어댑터 설정을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랜선을 제거 후 연결하는 과정도 함께 진행해주세요.
4. PC 설정
- PC 좌측 하단 ‘찾기’ 클릭
- ‘설정’ 검색
- 네트워크 및 인터넷 클릭
- 네트워크 초기화
- 지금 다시 설정
고객센터 문의 요령
인터넷 고장 문의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어요.
- 고객센터 직접 문의
- 기사님 명함 번호로 문의
간편한 수리 요청은 기사님 번호로
문의하는 걸 추천합니다!
명함 번호 연락 장점
- 기사님 인센티브 삭감 안됨
- 업무 외 시간 (6시 이후, 주말) 일정 조율 유리
출장비
고객의 실수로 인해 발생한 A/S는
15,000원의 출장비가 발생합니다.
2. 인터넷 설치 주의사항
통신사 별 설치비 정리
평일 (9시 ~ 18시) | 인터넷 | 인터넷 + TV | 인터넷 + TV 2대 |
---|---|---|---|
SK | 36,300원 | 56,100원 | 73,700원 |
KT | 36,000원 | 56,200원 | 71,600원 |
LG | 36,300원 | 56,100원 | 78,100원 |
평일 18시 이후/ 주말 | 인터넷 | 인터넷 + TV | 인터넷 + TV 2대 |
---|---|---|---|
SK | 45,375원 | 70,125원 | 92,125원 |
KT | 45,000원 | 71,250원 | 90,500원 |
LG | 45,375원 | 70,125원 | 97,625원 |
신규 설치 시에는 별도 출장비 없이
설치비에 모든 가격이 포함됩니다.
주말과 평일 18시 이후는 25% 할증이
붙으니 최대한 평일에 설치하는 걸 추천합니다.
인터넷 신규 설치 과정
- 상담 및 접수
- 당일 내 담당 지점 배정
- 일정 조율
- 기사님 컨텍
신규 설치 시에는 따로 기사님을 부를 필요 없이
상담 후 바로 기사님이 배정됩니다.
[SK KT LG 인터넷 설치 가능 시간]
| SK | KT | LG |
---|---|---|---|
평일 | 오전 9시 ~ 오후 6시 | 오전 9시 ~ 오후 6시 | 오전 9시 ~ 오후 6시 |
주말 / 공휴일 | 오전 10시 ~ 오후 12시 | 오전 9시 ~ 오후 12시 | 오전 9시 ~ 오후 1시 |
※설치 시간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설치 시 주의사항!
1. 설치 시 반드시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Q. 비밀번호 알려드릴테니 설치하고 가시면 안되요?
A. 절대 안됩니다!
인터넷 설치 시 사람이 없다면
원칙적으로 설치를 거부합니다!
다만, 꼭 신청자가 아닌,
지인, 가족이 있어도 가능합니다.
2. 비대칭형 케이블인지 확인하세요.
대칭형 포트 자리가 없다는 이유로
비대칭형 케이블을 설치하려는 분들이 있는데요.
비대칭형 케이블은?
대칭형 케이블과 같은 요금이지만, 속도는 10배 느림
만약 기사님이 비대칭형 케이블을 설치한다면
무조건 취소하세요.
설치 전 취소는 철회로 간주되어
출장비, 설치비가 들지 않습니다.
3. TV가 없어도 설치 가능합니다.
설치 일정이 꼬여 TV가 없더라도
노트북 or 모니터가 있으면 설치 가능합니다.
3. 신규 가입은 절대 본사에 전화하지 마세요.
신규 가입은 무조건 온라인 대리점으로
본사에서 직접 신규 가입을 진행하면,
받을 수 있는 사은품이 절반 이상 줄어듭니다.
본사 | 오프라인 매장 | 온라인 대리점 |
---|---|---|
높은 신뢰도 기존 충성 고객 다수 가장 쉬운 접근성 상당히 아쉬운 사은품 정책상 현금 지급 불가 | 직접 방문해서 가입 가능 월세, 인건비 등 고정 지출이 큼 사은품을 많이 주기 어려움 중간 유통과정에 따른 비용 증가 | 방문 없이 한 눈에 비교, 가입 가능 고정비 거의 없음 현금 사은품 온전히 지급 가능 |
단, 온라인 대리점은 너무 업체의 수가 많아
신뢰할만한 곳을 찾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믿을 수 있는 업체 유추 방법
- 50평 이상의 규모
- 직원 수 30명 이상
- 월 1,000건 이상의 매출
하지만 일반적인 사람이 이걸 알아내는 것은
매우 어려운데요.
잠깐!
인터넷TV 가입 시 ‘48만 원+@’ 받고 계신가요?
아직도 모른다면 딱 10초만 읽어보세요.
본사가 절대 알려주지 않는 인터넷 설치 꿀팁📌
25년 통신사 최신정보, 놓치면 못 받는 혜택📢
이상 인터넷 기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부담없이 아정당으로 문의주세요!
아정당은 365일 24시간 열려있답니다🤗
SK, KT, LG, 에스케이, 케이티, 엘지, 인터넷, 기사, 출장비, 부르는 법, 주말, 설치, 고객센터, TV, 셋톱박스, 신규가입, 오류, 고장, 수리, 대리점, 가입, 문의, 시간, 비용, 요금, 상황, 전화, 번호, 대기, 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