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카드 vs PLCC카드 뭐가 다를까? (차이점, 장단점, 혜택 정리)

URL 복사스크랩

아정당

2025.04.21 업데이트

조회235

스크랩0

댓글0


제휴카드 vs PLCC

뭐가 다를까?

 

차이점 비교

 제휴카드PLCC 카드
형태카드사 단독 설계카드사 & 제휴사 공동 기획 및 마케팅
비용&수익카드사 전담카드사 & 제휴사 공동 부담
혜택 범위다양한 가맹점 사용 가능특정 브랜드 혜택 집중
고객 데이터카드사가 단독 관리카드사 & 제휴사 공동 활용

 

제휴카드는 다양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

제휴카드는 카드사가 여러 기업과 협약을 맺어 발급하는 카드입니다. 특정 브랜드보다 다양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PLCC카드는 특정 브랜드에 혜택 집중

PLCC는 특정 기업과 1:1 파트너십을 맺고 상품을 기획하는 형태입니다. 특정 브랜드 충성 고객 확보에 강점이 있습니다.
 

📌PLCC 카드 인기는 해마다 상승 중!

✅ 2023년 기준, 700만 장 이상 발급
✅ 현대카드는 전체 PLCC 카드 발급량의 약 80% 차지
✅ 쿠팡와우카드, 출시 1년 만에 100만 장 돌파


 

 

PLCC 카드의

인기 비결은?

 

브랜드는 충성고객 확보 + 인지도 상승

PLCC 카드는 브랜드 입장에서 효율적인 마케팅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이용 빈도 증가 → 고객이 특정 브랜드에서 계속 소비하게 유도

소비 패턴 분석 가능 → 고객 데이터 기반 맞춤형 마케팅 가능

충성고객 확보 → PLCC 카드로 강력한 로열티 구축

 

 

카드사는 운영비 절감 + 수익성 강화

 

운영 비용 절감 → 일반 신용카드보다 마케팅 및 운영 비용이 낮음
수익 안정화 → 특정 브랜드 이용자 중심으로 사용률 증가
데이터 자산 확보 → 고객 소비 패턴 분석을 통한 마케팅 최적화

 

PLCC 카드를 통해 소비자-제휴사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마케팅 도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휴카드 vs PLCC

나에게 맞는 카드는?

 

장단점 비교


 
제휴카드PLCC 카드
혜택 범위다양한 브랜드특정 브랜드
사용처다양한 브랜드특정 브랜드
소비 패턴여러 곳에서 골고루 소비한 브랜드에서 자주 소비
적립&할인

생활 전반 혜택

(통신비, 마트, 주유 등)

해당 브랜드에서 포인트 적립

VIP 혜택


 

다양한 가맹점 + 전반적인 혜택은 제휴카드

✔ 다양한 가맹점에서 균형 있게 소비하는 경우

✔ 특정 브랜드에 국한되지 않고, 여러 혜택을 받고 싶은 경우

✔ 할인/적립/캐시백 등 전반적인 카드 혜택을 원하는 경우

 

 

자주 소비하는 브랜드가 있다면 PLCC

✔ 특정 브랜드에서 소비를 많이 하는 고객
✔ 브랜드 특화 혜택을 극대화하고 싶은 사람
✔ 포인트 적립 & VIP 혜택을 원한다면

 

📌PLCC카드, 어떻게 이용할까?

  • 스타벅스 카드: 매일 아메리카노를 마신다면 별 적립 혜택이 유리
  • 무신사 카드: 패션 아이템을 무신사에서만 쇼핑하는 사람에게 적합
  • 쿠팡 카드: 쿠팡에서 주로 장을 본다면 필수


 


⬇️ 이 페이지에서만 받을 수 있는 현금 혜택 ⬇️

 

최대 17만 원 캐시백 받으려면?

오직 아정당에서만!

 

법적으로 보장된 128만 원! 

인터넷·정수기렌탈·휴대폰

 

 

목록으로

제휴 카드, plcc 카드, 다이소 카드, 무신사 카드, 네이버페이 카드, 코웨이 제휴 카드, 쿠팡 제휴 카드, kt 제휴 카드, skt 제휴 카드, 네이버페이 신용카드, 네이버페이 현대카드, 무신사 현대 카드, PLCC카드 장단점, PLCC, 브랜드 카드, PLCC카드 추천

댓글 0

관심글 댓글 알림

비회원(로그인필요)

나에게 맞는 상품 찾기

아정당은 365일
24시간 상담OK

1833-3504

365일 밤낮 없는 로켓상담 피켓 든 탁재훈
아정당은 365일 24시간 상담OK
가입하기
apply icon 셀프 바로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