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해지 시 꼭 알아야 할 위약금 및 해지 방법 정리
아정당
2025.02.20 업데이트
조회1,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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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해지 잘못하면 위약금 최대 50만 원?
위약금 확인해야 하는 이유
휴대폰 해지 시 위약금은
할인 받은 만큼 뱉어내는 원리입니다.
개통할 때 단말기나 요금 값을 빼는 조건으로
일정 기간 동안 휴대폰을 쓰도록 하게 되는 건데요.
약정은 1년이나 2년으로 주로 설정합니다.
이 기한을 다 채우면 문제될 게 없어요.
다만, 그보다 일찍 요금제를 바꾸거나 해지할 때
가입한 통신사에 반환금을 내야 합니다.
목차
1. 휴대폰 해지 전 확인해야 할 사항
2. 휴대폰 해지 방법
1. 휴대폰 해지 전 확인해야 할 사항
휴대폰 해지는 단순히 서비스 중단이 아니에요.
위약금, 요금 청구, 번호 유지 여부 등
얽혀 있는게 많아 신중하게 진행해야 합니다
◆ 해지 시 위약금 확인 하기
통신사에 따라 약정 해지 시
위약금 + 할인반환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4개월 약정 중 12개월 사용 후 해지
➔ 최대 20~50만 원 위약금 발생 가능
- SKT: T월드 앱 → 요금제 ➔ 할인반환금 조회
- KT: KT 고객센터(114) ➔ 해지 상담
- LG U+: 고객센터(101) ➔ 해지 신청 전 확인
◆ 해지 vs 번호이동의 차이
구분 | 해지 | 번호이동 |
---|---|---|
전화번호 유지 | 불가능 | 가능 |
위약금 부담 | 발생 가능 | 없음 (약정 승계) |
신규 개통 필요 | 가능 | 필요 없음 |
번호를 유지하고 싶다면
해지가 아닌 번호이동을 해야 해요.
2. 휴대폰 해지 방법
- 통신사 위약금 및 해지 비용 확인
- 해지 신청
- 해지 확인 & 잔여 요금 납부
◆ 온라인 해지 신청
일부 약정 요금제는
온라인에서 해지 불가 해요.
◆ 오프라인 해지 신청
신분증을 가지고 대리점에 방문하면
해지 신청서 작성 후 즉시 처리됩니다.
복잡한 요금제 해지 시 직원의 도움을 받아
쉽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위약금, 미납 요금 안내를 받았다면,
해지 완료 후 최종 청구서 확인하세요.
➔ 추가 요금 발생 가능성 있음.
◆ 고객센터 전화 해지
통신사 | 고객센터 |
---|---|
SKT | 114 |
KT | 114 |
LG U+ | 101 |
해지 전 미납 요금이 있는지 확인!
미납된 요금이 있다면 해지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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