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휴대폰 보험 완벽 가이드 | 가입·해지·보상 청구 및 가격 정리
아정당
2025.02.24 업데이트
조회2,450
스크랩0
SKT 휴대폰 보험, 가입 전 꼭 확인해야 할 핵심 정보!
T 올케어 플러스 가격 및 특징
| 갤럭시 S25 | 아이폰 16 |
---|---|---|
상품명 | T올케어+5 고급 | T올케어+5 i일반 |
보험료 | 8,100원 | 7,400원 |
최대 가입 기간 (보장 기간) | 60개월 | 60개월 |
보상 한도 | 가입 시점 출고가와 150만 원 중 낮은 금액 | 가입 시점 출고가와 150만 원 중 낮은 금액 |
자기부담금 | 손해액의 25% (최소 3만 원) | 손해액의 30% (최소 3만 원) |
통신사에서 보험을 가입하면
분실과 파손 둘다 보장해줍니다.
휴대폰 보험은 3년에 한 번 어떤 경우라도
수리를 받는다면 유리합니다.
KCA에 따르면 1,000명 기준
가입자 69.6%는 만족한다고 합니다.
목차
1. T 올케어 플러스 가입 방법 3가지
2. 확인 및 해지
3. 휴대폰 보험 청구 방법
1. T 올케어 플러스 가입 방법 3가지
전화 가입
| 고객센터 | T분실파손 보상센터 |
---|---|---|
전화번호 | 114(무료) 080-011-6000(무료) | 1599-4962 (유선전화 무료, 이동전화 유료) |
운영시간 | 평일 : 09~19시 토요일 : 평일 : 09~13시 | 월~토 : 09~18시 |
가입 신청 시 URL을 문자로 발송해 주는데
5일 안에 모바일 인증을 완료하면 끝.
방문 가입
개통 당일이라면 이미 확인 절차가 끝난 상태라
현장에서 신청서 작성 후 가입 가능해요.
만약, 개통 다음 날~60일 이내라면
고장/파손 상태 확인 후 이상 없을 시 가입 가능합니다.
앱/웹 비대면 가입
- 동영상 촬영을 통한 비대면 가입
- 비대면 가입 시 URL을 문자로 발송
- 5일 안에 모바일 인증 및 동영상 등록
위 3가지 사항을 다 이행하셔야
가입이 진행됩니다.
단 비대면 가입의 경우 18년도 1월 이후
출시된 삼성/LG/애플 스마트폰만 가능합니다.
※ T 아이폰케어 상품 해당 안 됨.
2. 확인 및 해지
확인 방법
① 홈페이지 이용
홈 화면 > 메뉴 > MY > 나의 가입 정보 > 나의 요금제/부가서비스
이 외에도 '나의 부가서비스'라고 검색하면
바로 이동도 가능합니다.
보험뿐만 아니라 현재 가입하고 있는
유료/무료 부가서비스 확인이 가능합니다.
② 고객센터 문의
| 고객센터 | T분실파손 보상센터 |
---|---|---|
전화번호 | 114(무료) 080-011-6000(무료) | 1599-4962 (유선전화 무료, 이동전화 유료) |
운영 시간 | 평일 : 09~19시 토요일 : 평일 : 09~13시 | 월~토 : 09~18시 |
SKT 휴대폰 보험의 경우
본인 명의가 중요해요.
그래서 모바일 인증으론
해지가 안 돼 앱으로 해결하지 못합니다.
해지 방법
① 고객센터 문의
② 지점 또는 대리점 방문
방문 해지를 원한다면 서류는 필요 없지만
신분증을 꼭 챙겨야 합니다.
3. 휴대폰 보험 청구 방법
- 수리 후 수리 내역서+영수증 챙기기
- 전화 혹은 웹(앱)에서 보상 접수 눌러 본인 확인
- 정보 입력 및 내역서 영수증 제출
- 서류 심사 후 1~5일 소요 후 보상금 입금
추가 서류 발생하는 경우
- 휴대폰 명의자가 법인
- 19세 미만
- 다른 사람의 통장으로 보상금을 입금
💡 추가 서류
법인의 경우 명의자가 신청할 때➔사업자 등록증
법인의 경우 대리인이 신청할 때
➔사업자 등록증, 위임장, 법인 인감증명서
19세 미만의 본인이 신청할 때➔가족관계 증명서, 위임장
19세 미만의 법정대리인이 신청할 때
➔가족관계증명서
다른 사람의 통장으로 보상금을 지급받을 때➔위임장
휴대폰 보험을 활용하면
예상치 못한 비용을 절약 할 수 있어요.
잠깐!
최대 50만 원 전환 지원금+@
받고 계신가요?
아직도 모른다면 딱 10초만 읽어보세요.

SKT, 에스케이티, 휴대폰, 보험, 청구, 확인, 가입, 해지, 특징, 가격, 보험료, T올케어+5, T올케어플러스, 보장, 모바일, 인증, 고장, 파손, 스마트폰, 아이폰16, S25, 갤럭시, 홈페이지, 고객센터, 앱, 웹, 부가서비스, 전화번호, 운영시간, 본인, 명의, 서류, 추가